分享好友 聚焦韩国首页 频道列表

提高记忆力的科学方法:减肥!!!

韩语阅读  2015-02-27 11:093210

据最新研究数据显示,减肥不仅可以提高身体抵抗力,强健体魄,还可以增强记忆力,有助于提高学习成绩。而且成功减肥者其他认知能力也得到提高,如办事能力和组织能力等。

살을 빼면 고혈압이나 당뇨병 같은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줄어드는 등 건강이 전반적으로 좋아진다. 그런데 이런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뇌 건강의 척도인 기억력도 좋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研究发现减肥不仅降低高血压或糖尿病等疾病患病的危险并全面提高健康,还可以提高称为脑健康尺度的记忆力。

이전에 나온 연구에 따르면, 비만인 사람들은 일화 기억력, 즉 살면서 겪는 실제 경험에 대한 기억력이 손상돼있다. 하지만 나이가 많고 과체중인 여성이 다이어트로 살을 빼면 기억력과 관련된 뇌의 영역에 변화가 일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根据以往研究发现,肥胖的人对趣闻轶事记忆力,即对活着经历的经验的记忆力已损伤。但是年龄大的超重女性经过减肥后,跟记忆有关的大脑领域会发生变化。

스웨덴 우미아 대학 연구팀은 평균 연령 61세인 비만여성 20명을 대상으로 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2종류 중 하나를 6개월간 지속하게 했다. 9명은 단백질 30%, 탄수화물 30%, 불포화지방 40%로 구성된 구석기 다이어트를 했다.
瑞典于默奥大学研究团小组以平均年龄61岁的肥胖女性作为研究对象,选择两种减肥方式之一后使其坚持6个月。9名选择了以30%蛋白质、30%碳水化合物、40%非饱和脂肪构成的旧石器减肥方式。

나머지는 북유럽 영양 권장량에 따라 단백질 15%, 탄수화물 55%, 지방 30%로 구성된 다이어트를 했다. 다이어트 전후에 체질량 지수를 재고 기억력을 검사했다.
剩下的根据北欧营养建议摄取量,选择了15%蛋白质、55%碳水化合物、30%脂肪构成的减肥方式。测量减肥前后的体重指数后,检查了记忆力。

기억력은 모르는 사람의 얼굴과 이름을 화면에 제시하고 이를 암기하는 방식으로 측정했다. 기억력 검사를 받고 있는 참가자들의 뇌 활동도 자기공명영상(MRI)로 촬영했다. 6개월 후 모든 여성의 평균 체질량 지수가 32.1에서 29.2로 떨어져 비만을 벗어났다.
在画面上出示陌生人的脸和姓名后测量记忆力。并用MRI记录了接受记忆力检查者的脑活动。6个月后,显示所有女性体重指数从32.1降至29.2,并摆脱了肥胖。

평균 체중은 85.6kg에서 77.7kg으로 줄었다. 체중이 줄자 기억력 검사 점수도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뇌 활동을 촬영한 MRI 영상에도 반영됐다. 즉, 얼굴을 알아보고 이를 이름과 연관 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뇌 영역의 기억 저장 활동이 증가했다.
平均体重由85.6kg降至77.7kg。发现随着体重的减轻,记忆力检查的分数也有所上升,这些数据也反应到MRI所拍摄的视频上。即增加了起看脸识名主要作用的脑领域的记忆存储活动。

또한 일화 기억을 떠올리는 것과 관련된 뇌 영역의 활동이 줄었다. 이는 기억을 떠올리는 효율이 높아진 것을 의미한다. 연구팀은 "체중이 줄면 새로운 기억을 저장할 때 뇌가 더욱 활발히 활동하며 따라서 저장된 정보를 나중에 떠올리는 효율도 높아진다"면서 "비만과 관련된 기억력 저하는 되돌릴 수 있으며 특히 살을 빼면 그런 효과가 생긴다는 것을 이번 연구결과는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 같은 내용은 영국 데일리메일이 보도했다.
而且与对趣闻轶事相关的脑领域活动也减少了。这意味着回想记忆的效率提高。研究小组表示“随着体重减轻,在储存新的记忆时脑活动将更活跃,随之回想已存储记忆的效率更高”,“此次研究说明,肥胖有关的记忆力低下是可以治愈的,尤其减肥可起到有效作用”。以上信息由英国日报报导。

查看更多关于【韩语阅读】的文章

展开全文
相关推荐
反对 0
举报 0
评论 0
图文资讯
热门推荐
优选好物
更多推荐文章
更多推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