分享好友 聚焦韩国首页 频道列表

韩语小品文:寻找美丽的绿色

韩语阅读  2015-05-12 15:363710

怎么学好外语?这真是个好问题,学外语不仅要听,要说,也要读,太长的让人提不起兴趣,太短的又锻炼不了人,乏味的更是不行。这次我们为大家带来有趣的韩语小品文,让大家不再为阅读而烦恼。

‘뷰티플 그린’ 이라는 잘 알려지지 않은 프랑스 영화가 있다. 내용이 다소 황당하기도 한 이 영화는 지구별에 온 외계 방문객의 시선을 따라 진행된다.
有一部不太出名的法国电影,名为《美丽绿色》。内容多少有些荒诞的这部电影,情节是随着来到地球的外星人视线而展开。

영화속에 등장하는 외계 별은 지구보다 훨씬 진보된 문명으로서 자연 친화적인 자유의 땅으로 그려진다. 영화는 초반부에서 외계 문명인들의 입을 통하여 지구문명의 암울한 상태를 암시한다.
在电影中的外星球被描绘是远比地球更文明、更亲近自然的自由之土。电影的前半部通过外星文明人的口,暗示了地球文明的晦暗状态。

낙후된 지구별 방문을 위한 지원자는 아무도 없다. 심지어 가능성 없는 지구를 포기해야 한다는 주장이 무리속에서 터져 나온다.
没有人志愿来地球访问。有人甚至主张应该放弃失去了可能性的地球。

영화는 인간의 자연스런 본성을 거스르는 현대사회의 모순과 부조리를 코믹한 설정을 통해 꼬집고 있었다.
电影通过滑稽的设置,揭露了现代化社会对人类自然本性的毁灭。

자연의 보고인 흙을 온통 아스팔트로 뒤덮은 도시. 화학물질로 뒤범벅된 먹거리. 태어난 아기의 인권보다 서류상의 등록절차를 중시하는 시스템 등등.
城市中,作为自然宝库的土地完全被柏油路所覆盖,被化学物质污染的食物,同新生儿的人权相比,人们更重视婴儿出生的登记顺序,等等。

그러나 영화는 결국 절망적인 현실 속에서도 인간성을 간직한 등장 인물들의 변화상을 보여줌으로써 끝을 맺는다.
但是在故事最后,在令人绝望的现实中,通过一些仍保留人性的人物的登场,表现了地球人的变化,给人以新的希望。

영화속 현실이 아닐지라도 언제부터인가 지구별은 우주 저편에서 보면 아름답게 빛나는 행성일진대 그 사실을 망각한 채 바라보는 실상은 아연함을 준다.
电影虽然不是现实,但不知从什么时候开始,从宇宙的另一端看地球,地球是一颗漂亮的行星,这一切令人无语。

꽤 노래전에 본이 영화가 떠오른 것은 요즘 개장한 서울 숲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을 접하고 나서였다. 정식 개장행사를 하기도 전에 새벽 부터 시민들이 몰려들어 오전 중에만 수만명의 사람들이 입장해다는 소식이였다.
因为人们对最近开张的“汉城森林”的反应,使我想起了很久以前看过的这部电影,在正式举行开张仪式的那天,市民们一大清早就从四面八方赶来。

피로와 절망으로 지친 도시의 삶속에서 숲이란 이름 하나만으로 새벽부터 길을 나선 수천, 수만사람들의 가슴이 생각나 울컥하는 감정이 밀려올 수밖에 없었다.
据说仅上午就有数千人入场。充满了疲劳和绝望的都市生活中,“森林”这个名字就能使数千、数万人一大早赶来,他们的心理感受不能不使人为之一振。

참으로 원하는 것은 초록 나무와 맑은 공기, 부드러운 흙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기 때문이다. 어머니와 같은 자연의 품을 그리워하는 아이의 마음, 그것이었다.
因为他们知道自己真正想得到的是绿树、清新的空气与柔软的土地。所谓怀念与母亲般的自然的怀抱,正是如此。

 词汇学习

황당하다:荒唐

그 따위 황당한 말을 누가 믿겠어.
谁会信那种荒唐话。

방문객:来客

방문객은 겉가량으로 2백 명 정도다.
造访的人粗略估计约有200人左右。

친화:合得来。说得来

야자유는 환경 친화적이다.
棕榈油对环境无害。

 不小心恋上韩语美文?戳我看更多【韩语小品文】>>>

本文来自《边听边欣赏韩国风情小品文244篇》未经许可请勿转载

查看更多关于【韩语阅读】的文章

展开全文
相关推荐
反对 0
举报 0
评论 0
图文资讯
热门推荐
优选好物
更多推荐文章
更多推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