分享好友 聚焦韩国首页 频道列表

韩语小品文:檀君的故事

韩语阅读  2015-05-13 17:113110

怎么学好外语?这真是个好问题,学外语不仅要听,要说,也要读,太长的让人提不起兴趣,太短的又锻炼不了人,乏味的更是不行。这次我们为大家带来有趣的韩语小品文,让大家不再为阅读而烦恼。

단군은 한국에 최초로 고조선이라는 이름의 나라를 세운 분으로 단군 왕검이라 불린다.
最早在韩国建立国家一古朝鲜的人是檀君,他的名字叫王俭。

한 민족의 시조인 단군 왕검은 천제인 환인의 손자이며,환웅의 아들로 기원전 2333 년 아사달에 도읍을 정하고 단군조선을 개국하여 1500년 동안 나라를 다스린 후 산신이 되었다.
韩民族的始祖植君王俭是天帝桓因的孙子,于公元前2333年定都阿斯达,建立了檀君朝鲜,统治了1500年以后他变成了山神。

고조선과 단군에 관한 최초의 기록으로는 중국의‘위저 ’와 한국의‘삼국 유사’를 들 수 있다.
关于古朝鲜和植君,在中国的《魏书》和韩国的《三国遗事》都有记载。

단군을 신앙의 대상으로 삼아 종교로 발전한 것이 대종교이며,건국 이념인 홍익인간은 오늘날 한국 교육의 기본정신이 되고 있다.
把植君作为信仰的对象发展而成的宗教叫大倧教,它的建国思想“弘益人间”成为了韩国教育的基本精神。

단군이 고조선을 세우기까지에 얽힌 건국 이야기가 있다. 하늘의 임금인 환인은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는‘홍익인간’의 정신을 한국 땅에 펴기 위해 그의아들 환웅을 땅으로 내려보냈다.
关于檀君建国有这样一段故事。天帝桓因为了使“弘益人间”的精神能够在韩国的领土上广为传播,派他的儿子桓雄来到人间。

환웅은 농사를 짓는데 필요한 바람,비,구름을 다스릴 수 있는 부하 3 천명을 거느리고 태백산 꼭대기에 닿았다.
桓雄带来了在管理农业生产时所需的风、雨、云等3000名部下,来到了太白山顶。

환웅은 그 일대를 신성한 마을이란 뜻으로 ‘신시’ 라는 이름을 짓고 사람들을 모아 다스렀다. 그리고 인간에게 꼭 필요한 곡식,생명,형벌등 360여 가지를 하나씩 깨우쳐 주었다.
桓雄取神圣的村庄之意将那一带命名为“神市”,聚集民众,治理起来。并教会了人类生活所需的谷物、生命、刑罚等360种事物。

 词汇学习

시조:始祖。鼻祖

그리스 철학자 디오게네스는 견유 학파의 시조이다.
希腊哲学家第欧根尼是犬儒学派的鼻祖。

손자:孙子

손자에게 재산을 대물리다.
把财产传给孙子。

도읍:京都。都城

조선을 개국하고 한양에 도읍하다.
朝鲜王朝开国,定都汉阳。

 不小心恋上韩语美文?戳我看更多【韩语小品文】>>>

本文来自《边听边欣赏韩国风情小品文244篇》未经许可请勿转载

查看更多关于【韩语阅读】的文章

展开全文
相关推荐
反对 0
举报 0
评论 0
图文资讯
热门推荐
优选好物
更多推荐文章
更多推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