年终岁尾韩国烧酒业竞争愈演愈烈,烧酒业界纷纷亮出各自的招数,各自在这场营销争夺战中力争占有一席之地。
연말 소주대전 막올랐다
年末“烧酒大战”拉开帷幕
송년회 시즌을 맞아 주류업계의 소주 전쟁이 막을 올렸다. 매년 되풀이되는 일이지만 올해는 수도권 외에 부산에서도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수도권과 부산은 국내 전체 시장의 절반 가량을 차지한다.
时逢年终岁尾,各种送年会纷纷举行,韩国酒业再次点燃“烧酒大战”。据悉,每年此种现象都会出现,不过今年除了首都圈以外,釜山的烧酒销售也同比大增。统计显示,首都圈城市以及釜山的烧酒销量约占整个韩国市场的五成。
5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의 소주 참이슬과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이 각각 새 모델을 앞세워 연말 마케팅 수위를 한껏 높이고 나섰다.
5日,从酒业获悉,海特真露旗下烧酒“真露”和乐天酒业“初饮初乐”纷纷启动新广告模特,以迎接年末销售争夺战。
전국적으로는 지난 9월 기준 참이슬의 시장 점유율이 19개월만에 다시 50%를 넘어섰지만 수도권만 놓고보면 참이슬과 처음처럼의 비중이 6대4 정도로 엇비슷한 경쟁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今年9月,积极参与竞争的真露终于在时隔19个月以后,市场占有率重新超过50%。若不计首都圈,“真露”和“初饮初乐”的市场比重可达6比4。
수도권이 전체 주류 시장의 35%를 차지하는 만큼 양측 기싸움이 벌써 만만치 않다. 계속되는 불황에 주류업계도 직격탄을 맞은데다 연말 주류 판매가 나머지 기간의 1.5배에 달하는 만큼 어느쪽도 물러서기가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롯데주류는 최근 장수 모델로 활동해 온 이효리 대신 카라의 구하라, 씨스타의 효린, 포미닛의 현아를 기용해 새 동영상을 선보였다. 회사측은 현아를 주인공으로 추가 제작된 개인 동영상 조회수가 30만명을 넘어설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롯데주류는 경품행사와 단체 송년회식비 지원 등 판촉 활동 수위를 높여 내년 상반기까지 수도권 시장에서 과반 점유율을 확보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도 새얼굴 싸이를 내세워 수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동안 어수선했던 조직 합병을 마무리하고 영업 조직을 정비하는 등 전투 채비도 마쳤다. 참이슬은 출시 200억병 돌파를 기념해 330개 사무실에 간식을 제공하는 이른바 참이슬 오피스 어택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연말을 앞두고 분위기 띄우기에도 나섰다.
据统计,首都圈在整个韩国酒业市场占有率约达35%,双方的战争十分强硬。酒业也在持续下去的不景气中收到冲击,事实上因为年销量要达到余下时间的1.5倍,双方都不可能轻易让步。乐天酒业最近启动人气女子组合Kara具荷拉、Sistar孝琳、4minute泫雅等年轻偶像代替最长寿品牌代言人李孝利。公司方面称,泫雅出演的烧酒广告视频浏览量已突破30万次。乐天酒业通过礼品赠送、辞旧会餐费支援等促销活动,计划到明年上半年为止占领首都圈市场一半以上份额。海特真露启动火遍全球的鸟叔来做产品代言人,混乱了一阵子的组织合并收尾了,营业组织整备等战斗筹备也结束了。为纪念产量突破200亿瓶,以及提前迎来年末氛围,真露特为旗下330家办公室提供点心福利。
서울 못지않게 부산에서도 지역 소주 경쟁이 치열하다. 부산의 터줏대감은 C1을 주력으로 하는 대선주조. 대선주조는 몇년전만해도 부산 소주 시장의 90%를 차지했지만 경영부진으로 최근엔 경남 기반인 무학의 저도소주 좋은데이에 밀려 고전중이다. 업계 안팎에선 대선의 부산 시장 점유율이 40%대로 내려갔다는 분석까지 나온다. 대선주조가 최근 신제품 즐거워예를 내놓으며 실지 회복을 선언, 지역에서는 드문 소주시장 패권 다툼의 향배가 주목된다.
首尔酒市场竞争如此激烈,釜山市场也非同小可。CI烧酒曾占据釜山烧酒市场份额达90%以上,由于经营惨淡,近来该比重直线跌至40%。为了改变此种格局,CI烧酒正在准备低价烧酒“美好的一天”和新产品“很开心”以恢复元气。
업계 관계자는 "수도권과 부산의 소주 판매량을 더하면 전체 시장의 50%에 육박한다"며 "주류업체들의 공격 마케팅 결과에 따라 지역별 업체의 시장 점유율은 물론 전체 소주시장까지 출렁일 수 있다"고 말했다.
业界相关人士分析,首都圈和釜山的烧酒销量总和约占整个市场的一半,酒业对市场进攻的结果是无论对地区性的企业市场占有率还是整体烧酒市场都将引起动荡。
查看更多关于【韩国新闻】的文章